부산교대 뉴스 홈

BNUE 뉴스

BNUE 뉴스

[vol. 95] 제43회 한새문학상 시상식 개최

  • 작성자뉴스레터관리자
  • 작성일2025-12-24 10:49:10.0
  • 조회41
뉴스구분 한새이야기

지난 1212(), 부산교육대학교 본관 8층 총장실에서 부산교대 신문사 주관으로 제43회 한새문학상 시상식이 열렸다. 이석희 총장 직무대리, 과학교육과 소금현 교수, 부산교대 신문사 기자단, 수상자 등이 참석했다.

 

한새문학상1983년 제정되어 재학생과 졸업생을 대상으로 동화·희곡·수필, 소설, ·동시, 교단체험수기 등 4개 부문에서 문학적 가치가 뛰어난 작품을 발굴해 온 부산교대 내 대표 문학상이다. 단순한 창작 활동을 넘어, 예비·현직 교사의 인문학적 소양을 높이고 교내 문학 풍토를 조성하는 목적을 갖는다.

 

올해 한새문학상에는 총 32편이 응모됐으며, 심사는 국어교육과 심상교 교수, 임천택 교수, 김준형 교수가 문학적 완성도를 기준으로 진행했다. 심사 결과, 당선작 없이 가작 4편이 최종 선정됐다. 수상작은 선예희(국어교육과) 달이 사랑한 마을」 ▲강은교(과학교육과) 내 최애 계절이 가을인 줄 알았다」 ▲박강하(교육학과) 공유」 ▲김진수(달북초등학교) 우리가 있는 곳이다.

 

이번 문학상을 주관한 우리 대학과 부산교대 신문사는 이번 한새문학상에 대해 한새인들의 문학적 감수성과 표현 능력을 기르는 중요한 장이라며, “앞으로도 문학 창작을 통해 교육적 성찰과 가치 이해를 심화하고, 이를 바탕으로 교육 현장에서의 전문성과 창의성을 증진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첨부파일